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여름휴가 준비하기

by ★급상승 인기글★ 2022. 7. 28.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더위를 피해기 위해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해외여행 규제도 많이 풀려있기 때문에 해외로 여행하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저는 어떻게 여름휴가로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있는지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여름휴가 여행지 정하기

국내 여행 지역도 찾아봤지만, 유명한 여행 지역은 성수기에 숙박비가 상당히 비싸고 음식 값도 상상을 초월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해외여행은 비용이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았는데요. 아주 저렴한 곳도 있고, 생각보다 비싼 곳도 당연히 있더라고요.

많은 검색을 하고 내용을 정리한 결과 저의 저렴한 해외 휴가 여행지는 베트남 다낭으로 결정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다른 지역보다 항공료가 저렴했기 때문인데요. 이동비용뿐만 아니라 생활 물가도 저렴하기 때문에 강력하게 추천드릴만한 가성비 여행지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항공권과 숙박 비용은?

항공권의 경우 8월 기준으로 날짜만 적당히 잘 잡으면 왕복 30만 원 수준으로 맞출 수가 있어요. 숙박 역시 고급 리조트나 호텔이 아니라면 1박에 2만 원에서 3만 원 정도의 비용으로 아담하지만 깔끔한 숙소를 쉽게 찾을 수 있더라고요.

 

여행지 음식 정하기

베트남 하면 쌀국수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어느 여행 유튜버는 1일 1 쌀국수 먹으러 베트남 여행 가기가 버킷 리스트라고 하더라고요. 쌀국수는 베트남 주요 도시마다 스타일과 맛이 상당히 다르기 때문에 다낭에 오픈한 다른 지역의 쌀 국숫집을 방문해서 여러 스타일의 쌀국수를 즐길 수 있답니다.

쌀국수 가격 역시 3천 원 수준이면 한국인이 좋아할 만한 인테리어를 갖춘 음식점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고요. 로컬 식당의 경우 1,500원에서 2,000원 사이면 충분히 쌀국수 한 그릇을 먹을 수 있답니다. 

서울의 경우 쌀국수 한 그릇 가격이 만 원이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베트남에서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충분히 맛있는 쌀국수를 즐길 수 있답니다.

반응형

댓글